반응형

코로나 비대면 진료 방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반응형

코로나 비대면 진료 방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지난주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고 격리에 들어갔습니다. 주변에 친구들도 워낙 많이 걸려서 언젠가 나도 코로나에 걸릴 것이라고 생각은 했지만 이렇게 빨리 걸리 줄은 몰랐네요. 이비인후과에서 신속항원검사 양성 판정후 3일 치 코로나19 약을 받아왔는데요.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던 코로나19 증상은 생각보다 강력했습니다.

 

첫날 목이 잠기고 열이 나면서 감기와 같은 증상이긴 했는데 두통이 심해졌습니다. 처음 받아왔던 3일 치 약을 다 먹었는데도 낫지를 않아 추가로 약을 먹어야 될 것 같은데 격리 중이라 병원을 갈 수가 없었습니다.

 

 

비대면 진료를 통해 약을 처방받아야 하는데 처음 겪는 일이라 참 어렵더라고요. 제가 해본 방법으로 간단하게 비대면 진료를 할 수 있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자세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비대면 진료를 현재 비대면 진료 어플을 이용하는 방법과 병원에 직접 전화를 통해 진료를 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저는 병원에 직접 전화해서 진료를 받는 방법을 선택했습니다. 

 

 

먼저 비대면 진료를 받을 병원을 검색합니다. 네이버 지도, 다음 지도, 카카오 맵에서 검색을 통해 병원을 선택하면 되는데요. 내 주변에 비대면 전화 진료받을 수 있는 병원을 간단하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병원을 선택 후 병원에 전화로 코로나19 비대면 진료를 요청하면 되는데요. 진료가 밀려 있으면 전화번호를 남겨 놓으면 됩니다. 저도 진료가 밀려있어서 연락처를 남긴 다음 전화로 진료를 받고 약 처방을 받았습니다.

 

코로나19 진료의 경우 현재 무료이기 때문에 병원비는 안내도 되는데요. 바로 약국과 연락하여 약을 찾아오면 됩니다. 격리자의 경우 약을 찾을 방법이 없다면 대리인 또는 퀵배송을 통해 약을 받아야 하는데요.

 

급하지 않다면 카카오를 이용해서 퀵배송받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생각보다 퀵 배송받은 방법도 간단하고 비용도 저렴해서 일반 퀵보다 훨씬 낫더라고요.

 

 

코로나19 증상이 생각보다 가볍게 생각했지만 실제로 걸려보니 쉽게 낫지를 않더라고요. 처음 처방받은 약은 3일 치를 처방받기 때문에 꼭 미리 아프기 전 추가로 약을 준비해두시기 바랍니다. 저는 5일 정도 약을 복용한 것 같네요. 이 글을 보시는 분들도 비대면 처방 너무 어려워 마시고 주변 병원 검색한 후 약만 수령하면 되니 꼭 미리 약 처방받아놓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