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 주유 방법

반응형

셀프 주유 방법

요즘 워낙 고유가로 기름값이 천정부지로 올라가고 있는데요. 그나마 주유비 절약하는 방법이 셀프 주유소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셀프 주유소에서 기름 넣는 방법 생각보다 간단하니 아래 방법대로 따라 해 보시고 조금이나마 주유비 절약하시기 바랍니다.

 

3월 15일 셀프 주유소 가격입니다. 휘발유는 1,999원, 경유 1,898원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기름값이 너무 올랐는데요. 뉴스를 보면 앞으로 3,000원대까지 기름값이 올라갈 수 있다고 하니 미리미리 주유를 하는게 좋을 것 같네요. 

 

 

 

셀프 주유 방법

주유기기는 회사별로 조금씩 다를 수 있는데요. SK나 GS 거의 다 동일한 방법이니 걱정할 필요 없이 아래 방법대로 따라 하시면 됩니다. 먼저 주유 기기 보이시죠? 여기서 화면 가운데 있는 시작 버튼을 누릅니다.

 

 

 

시작을 누르면 아래 사진처럼 결제 선택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본인이 결제 수단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보통 기름 주유하시는 분들은 신용카드 또는 현금을 이용하시는데요. 아무래도 기름값을 절약하기 위해서는 주유할인이 되는 신용카드나 지역화폐 카드를 이용해서 기름 넣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신용카드 버튼을 눌러 신용카드 결재를 준비합니다.

 

 

 

신용카드 버튼을 누르면 유종선택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가장 중요한 점 휘발유 경유 유종 선택입니다. 본인 차량이 휘발유가 들어가는지 경유를 넣는지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저는 경우 차량으로 경유를 선택했습니다. 경우 선택 후 확인을 누릅니다.

 

 

 

주유 금액을 입력하는데요. 왼쪽에 있는 금액 3만 원, 5만 원 을 선택하거나 오른쪽에 있는 리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거의 5만 원 주유하는데 혹여나 가득 넣는 분들도 계시더라고요. 셀프 주유 시 가득을 선택하면 15만 원 결재된 후 가득 들어간 기름양만큼 다시 결재되니 참고하시고요.

 

 

 

카드 결제 일시불 또는 할부 선택합니다.

 

 

 

신용카드의 경우 신용카드(IC) 부분에 신용카드를 넣거나 삼성 페이 결재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현금 결제를 하신 분들은 지폐투입구에 현금을 넣으시면 됩니다.

 

 

 

이렇게 주유비 결제가 완료되면 차량에 기름을 넣으면 되는데요. 휘발유 혹은 경유 노즐을 주유구에 넣고 레버를 당겨주시면 됩니다.

 

 

 

차량 뒤쪽에 있는 주유구를 열고 기름을 넣어주면 됩니다. 요즘 나온 차량의 경우 아래 사진에 처럼 경유 또는 휘발유라고 구분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고요.

 

 

주유기를 넣고 주유 레버를 당기면 끝, 정말 간단하죠? 주유는 내가 결제한 금액만큼 주유되니 걱정 마시고요. 주유가 끝나면 주유기를 빼고 주유 뚜껑을 닫아주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주유소에서 셀프 주유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드렸는데요. 실제로 해보시면 정말 간단하게 주유할 수 있으니 사진을 보시고 따라 해 보시면 됩니다. 요즘 치솟는 기름값 때문에 조금이라도 주유비 싼 곳은 셀프주유소가 많더라고요.  셀프주유소에서 편하게 주유하시고 조금이나마 주유비 절약해보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