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검사 기간 조회 방법

반응형

 

얼마 전 자동차 검사 우편물을 받았습니다. 생각보다 여유롭게 자동차 검사 기간이 남아서 그냥 신경 안 쓰고 있었는데 자동차 검사 용지를 잃어버리고 말았네요. 자동차 검사 기간을 조회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니 정말 간단하게 검사 기간 조회 부터 예약까지 가능한 방법이 있어 오늘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자동차 검사 기간 조회 방법

자동차 검사 예약부터 검사기간 조회까지 한 번에 가능

자동차 종합검사 기간을 알아보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운영하는 사이버 검사소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되는데요. 자동차 검사 예약부터 기간까지 간단하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조회 방법은 아래 자세히 설명드릴게요. 먼저 네이버나 다음 검색에서 사이버 검사소라고 검색합니다.

 

검색하면 아래 화면과 같이 TS 한국교통안전공단 사이버 검사소 홈페이지가 나옵니다.

 

 

모바일 화면에서 보이는 사이버 검사소 메인 페이지인데요. 여기서 자동차 검사 예약 및에 있는 예약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자동차 검사 예약뿐 아니라 검사기간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검사 예약 페이지에서 자동차 검사 예약을 누르고 자동차 검사 페이지를 눌러줍니다. 자동차 검사 예약 및 기간조회는 생각보다 금방 확인할 수 있으니 아래 순서대로 따라 해 보세요.

 

 

자동차 검사 예약 검사차량 조회 화면이 보이시죠? 여기서 내 자동차 등록번호(예) 338로 1038) 등을 누르고 내 주민번호 앞자리 6자리를 입력 차량 조회 버튼을 눌러줍니다.

 

 

 

자동차 검사 예약이 진행 가능합니다라고 알림 메시지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계속 진행을 누르면 

 

 

요롷게 내 자동차 검사 구분 및 자동차 검사기간(검사 만료일)까지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 날짜가 3월 3일이니 자동차 검사 만료일이 얼마 안 남았다는 걸 알 수 있는데요. 자동차 검사 기한 확인부터 바로 자동차 검사 예약을 진행했습니다.

 

자동차 검사기간 확인

 

자동차 검사 비용은 아마도 지역별로 조금씩 상이할 수 있는데요. 정기검사의 경우 경형 17,000원부터 중형 26,500원까지 수수료가 책정되어 있습니다. 저의 경우 종합검사에 해당하고 부하검사에 해당하니 검사비용이 56,000원 정도 될듯하네요. 자주 하는 자동차 검사는 아니지만 생각보다 자동차 검사 비용이 비싸네요;;;

 

자동차 검사 비용 및 과태료

지동차 검사비용이 비싸다고 받지 않게 되면 과태료가 발생하는데요. 검사기간 31일 이내 과태료 2만 원, 31일 이후부터 매 3일 초과 시 1만 원씩 가산되어 115일 이후에는 30만 원의 과태료가 발생한다고 하니 검사 유효기간 전 꼭 정기검사를 받으셔야 합니다. 

 

 

자동차 검사 기간 및 자동차 검사 예약까지 한 번에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렸는데요. 저의 경우 검사 유효기간이 거의 임박해서 예약을 하게 돼서 검사 예약하기가 참 어려웠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저처럼 급하게 자동차 검사 예약하지 마시고 미리 자동차 검사 예약 신청하시길 바랄게요. 지금까지 자동차 검사 기간 조회 방법에 대해 설명드렸는데요. 포스팅에 궁금하신 점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음번 포스팅에는 더 좋은 정보로 인사드리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꿀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팔라독 택틱스 사전예약  (0) 2022.03.05
삼쩜삼 환급 후기  (0) 2022.03.04
무주택 청년 월세 지원금  (0) 2022.03.04
네이버 영수증 리뷰  (0) 2022.03.03
연꽃초 특이한 생일초 추천  (0) 2022.02.26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