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백업 방법

반응형

갤럭시 백업 방법

갤럭시 핸드폰으로 요즘 운동하는 영상을 많이 찍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동영상 촬영이 많아져서 핸드폰 용량이 부족하게 되더라고요. 동영상 용량 때문에 그전에 찍어놓았던 영상을 지우긴 어려워서 컴퓨터로 영상을 옮기려고 보니 그냥 컴퓨터로 옮기는 것보다 삼성 스마트 스위치 데이터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간단하게 백업이 가능하더라고요. 저처럼 핸드폰 사진이나 연락처 동영상 등 백업 방법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자세히 갤럭시 백업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갤럭시 핸드폰 백업 방법

 

갤럭시 스마트 스위치 이용해서 갤럭시 핸드폰 백업하는 방법

 

▼ 먼저 갤럭시 스마트 스위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합니다. PC인터넷 창에서 삼성전자 서비스로 검색을 합니다.

 

 

▼ 삼성전자 서비스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다운로드 자료실을 찾으시면 되는데요. 아래 사진을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 다운로드 자료실에서 스마트 스위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합니다. 

 

 

▼ 삼성 갤럭시 핸드폰 백업 프로그램 다운로드 안내에서 PC 다운로드 바로가기 선택합니다.

 

 

▼ 다운로드 받은 스마트 스위치 프로그램을 실행한 후 아래 사진처럼 프로그램 설치해줍니다.

 

 

▼ 스마트 스위치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실행한화면입니다. 내 갤럭시 핸드폰을 내 컴퓨터와 연결해줘야 하는데요. 핸드폰 구매 시 받은 충전기를 이용하거나 C타입 케이블을 연결하시면 됩니다.

 

 

▼ 내 갤럭시 핸드폰을 연결하면 스마트 스위치 프로그램과 동기화가 되는데요. 여기서 내 핸드폰에 있는 사진과 동영상 등을 PC로 옮기기 위해서는 백업 메뉴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백업 메뉴를 누르고 내가 옮기려는 파일을 선택하면 됩니다. 사진 동영상뿐 아니라 통화기록 연락처 메시지 등 다양한 기록 등을 백업할 수 있습니다.

 

 

▼ 처음 백업하는 거라 어려울 수 있지만 실제로 해보시면 정말 간단하게 백업할 수 있는데요. 저는 지금 당장 필요한 동영상 파일만 백업을 해주었습니다. 동영상 부분을 선택하고 확인을 누르면 백업이 실행됩니다.

 

 

▼ 백업이 시작되게 되면 내 핸드폰에서 컴퓨터로 데이터가 보내집니다. 파일이 생각보다 크다 보니 시간이 걸리는데요. 백업 작업을 시작하게 되면 중간에 취소할 수 없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갤럭시 핸드폰 백업이 끝나면 내 PC 삼성 폴더에서 확인하면 됩니다.

 

 

실제로 사용해보면 정말 간단하게 내 갤럭시 핸드폰을 백업할 수 있는데요. 평소에 갤럭시 핸드폰 데이터 관리가 필요하신 분들이나 용량이 부족하여 기존에 있는 파일을 지우셔야 하는 분들은 갤럭시 백업 기능을 이용하시면 기존에 있는 자료들을 편하게 옮길 수 있습니다. 저도 컴퓨터를 잘하는 편이 아니지만 정말 간단하게 백업을 해봤는데요. 혹시라도 궁금하신 점은 댓글로 주시면 제가 아는 범위에서 답변드리겠습니다. 긴 포스팅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꿀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잊고 있던 카드포인트 찾아가세요  (0) 2022.03.21
셀프 주유 방법  (0) 2022.03.15
세종시 가락마을 6단지 7단지 분양정보  (0) 2022.03.12
허리에 좋은 운동  (0) 2022.03.11
수족구 증상  (0) 2022.03.10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