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핫스팟 연결 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갤럭시 핫스팟 연결 및 비밀번호 설정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이전부터 데이터 사용량을 줄이기 위해 핸드폰 요금제를 알뜰 요금제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그러다 보니 데이터가 항상 모자라서 친구들에게 데이터 쉐어링 테더링 기능을 이용해서 데이터 공유를 받곤 합니다.

 

주변 친구들에게 이 기능을 설명해주면 모르는 친구들도 많아 당황스러울 때가 있는데 이런 정보를 모르는 분들을 위해 오늘 자세하게 갤럭시 핫스팟 연결하는 방법과 비밀번호 설정하는 법을 자세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갤럭시 핫스팟 설정 방법

 

갤럭시 핫스팟 연결 방법

갤럭시 핫스팟 연결하는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갤럭시 핫스팟 연결 전 갤럭시 설정 메뉴에서 설정을 해줘야 합니다. 핫스팟 메뉴는 갤럭시 상태바 또는 갤럭시 설정 메뉴에서 설정 가능한데요. 메뉴 들어가는 방법은 아래 사진을 참조하시면 됩니다. 

 

▼ 갤럭시 상태바 또는 갤럭시 설정에 들어갑니다. (갤럭시 상태바에서는 아이콘 부분을 길게 누르면 핫스팟 설정 메뉴로 들어갑니다.)

 

 

▼ 갤럭시 설정 - 연결 - 모바일 핫스팟 및 테더링

모바일 핫스팟 및 테더링 탭으로 들어가서 설정합니다.

 

 

▼ 모바일 핫스팟을 활성화시켜줍니다. 

기본 와이파이는 끈 상태로 핫스팟 연결을 해주어야 합니다.

 

 

▼ 모바일 핫스팟 사용 중으로 활성화시키면 아래 오른쪽 사진처럼 핫스팟 설정 메뉴가 나오는데요. 

처음 핫스팟 기능을 사용하면 네트워크 이름, 비밀번호 등이 기본값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핫스팟 사용을 편하게 하기 위해서 내가 지정한 네트워크 이름과 비밀번호로 설정을 바꿔줍니다. 

 

 

모바일 핫스팟 설정 메뉴에서 네트워크 이름 비밀번호를 차례로 바꾼 후 저장을 누릅니다.

저는 네트워크 이름(와이파이 표시 이름)을 정보모아로 설정한 후 비밀번호도 나만 알 수 있고 편하게 등록할 수 있는 번호로 설정을 바꿔줬습니다.

 

 

 요롷게 모바일 핫스팟 설정을 바꾸고 바로 사용해봤습니다. 현재 와이파이 사용 가능한 네트워크 목록에 '정보모아' 와이파이가 보이네요.

 

 

▼ 핫스팟 와이파이 사용을 위해 정보모아 와이파이를 누르고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자세하게 모바일 갤럭시 핫스팟 연결 방법과 설정 방법을 설명 드렸는데요. 요즘에는 워낙 많은 분들이 핫스폿을 많이 사용해서 내 와이파이 이름이 헷갈릴 수 있기 때문에 나만 사용할 수 있는 네트워크 이름과 비밀번호를 사용하면 아주 편하게 핫스팟을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핫스팟의 경우 한번 등록해 두면 다음번부터는 바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설정이 귀찮아도 위 방법대로 차근히 따라 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꿀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장이 건강해지는 장 운동법  (0) 2022.03.10
무좀과 이별하는 발씻는 방법  (0) 2022.03.09
팔라독 택틱스 사전예약  (0) 2022.03.05
삼쩜삼 환급 후기  (0) 2022.03.04
무주택 청년 월세 지원금  (0) 2022.03.04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